이지인(Easy-In) 서비스 소개

소개

이지인(Easy-In)은 리눅스 서버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는 사용자들을 위해 설계된 CMS 자동 설치 스크립트 프로그램입니다.

CMS를 설치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클라우드웨이즈와 같이 비교적 비싼 비용을 지불하고 관리형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
  2. 저렴하지만 낮은 사양의 성능과 용량을 제공하는 웹 호스팅 서비스를 사용하는 방법. 이 방법은 고사양으로 갈수록 VPS 서버 대비 가성비가 떨어집니다.
  3. 클라우드나 VPS 서버의 CMS 이미지를 사용하여 설치하고 SSL 등의 추가 설정을 진행하는 방법.
  4. 서버에 지식이 있는 전문가가 클라우드나 VPS 서버, 또는 개인 서버에 직접 CMS를 구축하는 방법.

이지인(Easy-In)은 이 중 4번째 방식에 가깝지만 사용자가 느끼기엔 명령어 한 줄만 붙여 넣어주면 되기 때문에 위에 어떠한 설치 방법보다도 쉽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구매

웹사이트를 구축하기 위해선 공통적으로 도메인과 서버가 필요하기 때문에 사용자분들은 우선 도메인과 서버 두 가지를 구매가 필수 조건입니다.

도메인은 저렴한 곳에서 구매하시거나 서버를 구매하시는 곳에 보통 DNS 서비스도 같이 하기 때문에 비용이 적당하면 같이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서버의 경우 개인 블로그 정도의 규모에선 VPS 서버를 구매하는 게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VPS 서버의 경우 저렴하면서 한국 리전의 데이터 센터를 가지고 있는 AWS의 Lightsail과  Vultr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아직은 전부 준비 중 단계이지만 저희 이지인(Easy-In)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나 쿠팡 등에서 판매할 예정이고 이후 자체몰을 구축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구매 프로세스를 진행했다고 가정을 하겠습니다.

설치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or 쿠팡 등 사이트에서 옵션 정보에 도메인을 입력 후 주문을 하게 되면 자동으로 메일로 서버에서 사용할 명령어가 발송이 되고 서버에서 해당 명령어를 수행 시 3분~10분 이내로 서버 구성이 완료됩니다.

사용자는 클라우드 서버나 VPS 서버를 생성하고, 공인 IP를 통해 도메인을 설정한 후 서버에 접속하여 메일로 전달받은 이지인(Easy-in)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아래 내용에는 vultr와 cloudflare 내 DNS 서버를 사용한 예시이고 구매 후 메일 발송 시 AWS EC2, Lightsail 등 설치 방법에 대해 추가로 전달 드릴 예정입니다.

  1. OS는 Ubuntu(18, 20, 22 version), Centos7만 지원, 서버 구축(캡처는 vultr를 사용)
  2. 도메인 설정(캡처는 클라우드플레어 사용)
  3. 이메일(e-mail)을 통해 전달 받은 이지인(easy-in) 명령어 수행(3~10분이내 설치)
  4. 완료, 도메인 접속 -> 워드프레스 설치 화면
  5. 워드프레스를 설치 화면에서 설치를 진행하고 사용하면 됨

어떠셨나요? 쉽고 간단하지 않습니까? 관리형 웹 사이트에서 화면으로 설정하는 것 보다 더 쉬웠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지인(Easy-In)을 통해 간단한 명령어 한 줄로 설치 하였지만 HTTPS(SSL 설치 및 자동 갱신)설정이 자동으로 되고 컨테이너 기반이기 때문에 웹 포트 외 외부로 데이터베이스가 포트가 노출되지 않아 안전합니다.

정식 오픈하게 되면 한번 사용해보시길 적극 권장 드립니다!

 

Leave a Comment